컨텐츠 바로가기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위한 주권자행동이 출범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남지부 작성일17-04-06 11:17 조회317회 댓글0건

본문

전철협 정치특별위원회가 “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 위한 주권자행동”에 주력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이하:전철협) 정치특별위원회가 4월5일 회의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전략을 논의하였습니다.이날,전철협 정치발전특별위원회는 박정희군사정권당시 제정된 개발악법이 전두환정권에서 더욱 강화되어 개발악법의 독소조항(①토지강제수용,②보상의 비현실성,③강제철거)으로 철거민이 대거 발생되는 1980년대부터 2017년 현재까지 국민의 재산과 생존권이 침해되는 상황을 정치적으로 해결하기위해 1993년 창립이후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정치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정치적 역량을 강화하여 왔습니다.

 

이번 제19대 대선에서도 전철협은 독자적으로 모든 역량을 다해 토지정의와 부동산투기근절및 개발지역주민보호를 도모할수있는 대통령후보를 선정하여 지지 하려고 준비하였습니다.

 

그런데,최근 70여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위한 주권자행동”이 결성되고 (1)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위한 대행진(2)개발악법개정 캠페인 (3)기본권강화를 위한 헌법개정및 선거법개정운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는데 모든 실무를  전철협이 맡기로 하여 전철협 정치발전위원회는 “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위한 주권자행동”에 주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철협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적폐청산과 철거민대책을위한 주권자행동 발족기자회견은 4월10일(월) 오전11시에 환경재단 1층 레이첼카슨홀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가기